안녕하세요 게시자 여러분,

여러분은 애드센스에서 수익성이 좋은 광고 단위들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으신가요? 왜 텍스트와 이미지의 광고가 모두 송출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지 알고 있으신가요? 그리고 모바일에서는 어떤 광고 단위들을 사용할 수 있고, 각각의 효율이 어떠한지 알고 있으신가요?

위 질문들에 대해 자신있게 답을 못하신 분들이라면, 아래의 최적화 팁을 통해 이번 한 주간 여러분의 사이트를 최적화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① 광고 효율이 높은 광고 단위 선택하기
  • 광고의 크기가 성과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나요?
사이즈가 10% 커지는 경우 성과는 단순히 10% 커질까요? 절대로 아닙니다. 지난 1년 간의 데이터를 통해서 300*250 단위와 250*250 단위를 비교해 보면, 크기는 20% 증가하지만 RPM은 50%가 더 높았습니다. 또한 336*280 단위는 300*250 단위에 비해 크기는 약 25% 증가하지만 성과는 110%나 더 높았습니다. 이처럼 작은 크기 차이에도 성과의 차이는 의외로 클 수 있습니다.
  • 어떤 크기가 가장 성과가 좋나요?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광고가 결국에는 단가가 높은 광고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가로 단위로는 728*90 단위가, 세로 단위는 160*600 단위가, 사각형 단위로는336*280 단위와 300*250 단위가 가장 성과가 좋습니다. 따라서 다음의 단위를 중심으로 광고를 배치하시면 더 높은 성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새로 나온 300*600 단위, 그리고 970*90 단위도 함께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② 광고 유형을 텍스트 및 이미지/리치 미디어 광고로 설정하기
  • 왜 CPC가 높아지나요?
여러분의 웹사이트에는 매 순간 광고주들이 입찰한 광고들이 경쟁하여 가장 높은 가격을 제시한 광고가 게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모든 유형의 광고가 게재될 수 있도록 허용해 주는 경우에 더 많은 광고주들이 참여할 수 있어서, 광고주들의 경쟁 강도가 높아지게 되고 광고주들이 제시하는 금액 역시 점점 더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현재보다 더 높은 CPC의 광고가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게재가 되는 것입니다. 경매는 경쟁이 많이 붙을 수록 경쟁에 의해 가격이 더 급격하게 올라갈 수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으시죠?
  • 하지만 텍스트 광고는 이미지 광고보다 CTR이 낮지 않나요?
지난 1년 간의 통계를 살펴보면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텍스트 광고가 훨씬 더 높은 CTR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CTR이 비슷하거나 오히려 텍스트 광고가 더 높다면, 텍스트 광고를 제외할 이유가 없습니다. 단가는 언제나 텍스트와 이미지 광고 중 더 높은 단가를 제시한 광고가 게재되기 때문이죠.


③ 모바일 300*250 광고 단위
  • 모바일에서는 320*50 단위만 허용되는 것 아닌가요?
모바일에서는 가로가 320 픽셀 이하인 광고 단위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20*50 단위 외에도 300*250 크기 등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현재까지 모바일에서 가장 성공적인 광고 단위는 단연 300*250 크기의 광고 단위라 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경험을 해치는 것이 아닌가요?
300*250 광고 단위는 사용자들의 경험을 고려하여, 하단에 위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상단에 위치시키는 경우에는 무효 클릭 발생의 우려도 있고 작은 화면에서 콘텐츠를 밀어 내리기 때문에 사용자 경험에도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래 그림과 같은 광고 배치가 모바일에서 가장 성공적인 성과들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하이펜팔닷컴과 홍익인닷컴, 그리고 맛클닷컴의 성공 사례도 한 번 살펴보세요.

 

여러분 웹사이트의 최대한의 잠재수익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꼭 한 번 위의 내용들을 살펴보세요.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팀 드림





Posted by 새날이 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