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발생시 운전자 본인을 보장해 주기 위한 상품으로, 치료비 보장은 물론
교통사고시 피해자가 아닌 운전중 가해자가 되었을때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벌금, 방어비용,
면허정지/취소위로금, 자동차보험료할증지원금(음주,무면허,도주제외) 등 교통사고
처리 부대비용까지 모두 보장해 주는 보험상품이다.


상해보험은 교통사고를 포함한 각종 재해사고 및 레저활동으로 인한 사망, 장해,수술, 입원, 골절 등 에 따른 사망, 상해, 장해의 정도에 합산장해지급률에에 의하여 보험금이 지급되는 상품으로 교통상해, 일반상해, 레저상해, 여행상해에 대해서 보장하는 보험이다.

운전자보험 vs 상해보험 차이점
운전자보험은 재해사고와 운전중 사고시 형사적, 행정적 책임을 보장하며 타인과 본인을 보장하는 보험이라면 상해보험은 본인을 위한 각종 사고 및 재해를 보장하는 보험이다.

운전자보험 필요한 이유
자동차보험만으로는 부족하다! 많은 운전자들이 자동차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필수보험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운전자보험 가입에 대해서는 인색한 반응을 보이시는 분들이 많다. 심지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을 동일시하는 운전자가 있는데. 자동차보험이 타인을 위한 보험이라면, 운전자보험은 자동차사고 및 일반상해로 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상품이다.

우리가 생활하면서 언제든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해사고 및 운전중 사고에 대해서 미리 미리 준비하는것이 좋다. 운전자 상해보험 비교사이트  관계자는 보험전문가를 통한 운전자보험 상해보험 추천상품 및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가격비교 안내 받아 가입하는 것이 고객의 입장에서 경제적이다라고 조언을 해주고 있다.

운전자보험 가입요령

1.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담보를 가입한다.
운전중 사고로 피해자 사망시 3천만원한도, 6주이상 10주미만 1,000만원 한도, 10주이상 20주미만, 2,000만원 한도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음주,무면허,도주제외)

2. 벌금 방어비용 등도 보장이 큰 것을 선택한다.
자동차사고시 피해자와 합의를 했다고 형사적인 책임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므로 벌금 및 변호사 선임비용 방어비용을 담보를 활용한다.

3. 자동차보험료 할증지원금, 교통사고처리비용, 면허취소/정지위로금 담보를 높게 가입힌다.

4. 보험기간이 20년, 80세, 100세까지 보장기간이 넓은 것을 선택한다.

5. 운전자담보 이외에 상해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 일상생활중 배상책임, 골절/화상진단비/수술비 특약을 활용해서 일상생활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보장 받도록 가입하는게 좋다.

 

 

 

상해보험 가입요령

1. 상해사고시 보장 범위를 확인하고 가입하는게 좋다.
상해보험을 선택할 때는 모든 교통수단과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잇는 사고에 대해서도 포괄적으로 보장하는지 확인하고 특정사고에만 보장이 높다고 해서 좋은 보험이 아니다.

2. 상해사망시 보장금액과 재해장해진단금을 확인한다.

재해나 교통사고로 장해 등급 판정을 받게 되면 주위의 도움으로 살아갈 수 밖에 없으므로 장해 상태로 살아가는데 충분한 금액이 보장되는지를 알아봐야 되며 사망시에는 유족의 보장금액의 정도를 감안해서 가입한다.

3. 상해보험 가입자는 직업 변경을 반드시 통지해야 한다.
상해보험 약관에 의하면 보험가입 당시의 직업 또는 직무가 보험가입 후 변경 등 위험사유가 발생하면 피보험자는 이를 보험회사에 서면으로 알리도록 되어있다. 보험회사에 알리지 않고 있다가 변경된 직업 또는 직무와 관련된 사고가 발생하였다면 직업 변경 전후의 보험료 비율에 따라 삭감 지급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직업 변경시에는 회사에 통지하는게 좋다.

4. 직업과 남녀에 따라 보험료 차이가 있다.
남자 사망률이 여자 사망률보다 높으므로 위험률에 의해서 보험료 차이가 있으며, 직업에 따라 위험률이 다르기 때문에 보험료 및 보장금액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5. 보험금 지급이 빠르며 보험처리가 잘 되는 보험사를 선택한다 

 

보험비교 사이트  http://inr.kr/?num=10135


Posted by 새날이 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