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와 실업난으로 서민들의 한숨이 깊어지는 가운데 4월에 눈이 내리는등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이제 남의 일이 아닌 현실이 되었다.

 

새로운 신종질병이 창궐하고 아이들이 흔히걸리는 독감마저 슈퍼독감이라는 이름이 붙을정도로

맹위를 떨치며 기승을 부리는등 각종 질환과 사고가 증가하는 요즘 고가의 병원비가 가정경제에  큰 부담이 되고있다.

그래서  최근에는 2~3만원의 저렴한 보험료로 의료비의 일정부분을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이

의료보험과 함께  필수보험이 되고있다.

 

 

의료실비보험은 환자가 실제로 사용한 병원비 등의 실손을 폭넓게 보장한다는 점에서 유용하다.

그러나 실비보험은 여러 조건이나 본인의 연령과 병력 등에 따라 가입가능 여부와 보험료가 보험사별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보장범위나 가입요령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하고 선택해야 한다.

2만원으로 100세까지 병원비 5천만원원까지 보장되는 의료실비보험

단돈 2만원으로 100세까지 병원비 5천만원원까지 지급 받을 수 있을까?

최근들어 메리츠화재 뿐만 아니라 현대해상,그린화재,흥국화재,동부화재 등등 주요 손해보험(화재보험)사 들에서 출시한 100세 만기형 의료실비보험에서 보장 받을 수가 있다.

어떻게 이렇게 저렴한 보험료로 가능할까 먼저 의아해 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실제로 보험금을 5천만원원 가까이 보상 받은 경우가 속출 하고 있다.

손해보험사들 또한 손해를 볼 정도로 보험금 지급이 많이 되어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보험)은

해마다 보험료가 대폭 오르고 있는 추세이다.
올 초에도 어느정도 보험료가 인상된 만큼 지속적으로 보험료가 인상조짐이 보이므로 기왕 가입할 거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 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고려할 사항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보장금액은 얼마가 적당한가?
-보장금액은 통상적으로 입원비 5천만원보장,통원비 30만원이 적당하다.
입원의료비 같은 경우 기존 3000만원,5000만원 으로는 부족할 수가 있으므로 5천만원원까지는 보장받을 수 있게 설계하는것이 좋다.

통원비는 30만원 정도가 적당한데 30만원이라고 해도 본인부담금은 5천원을 부담해야 한다. 예전에 통원비가 50만원까지도 보장이되었으나 본인부담금이 1만원이나 부담해야 하며 통원비를 30만원 이상 쓰는 경우는 거의 없으므로 오히려 손해일 수가 있다.

중복보상이란 무얼 말하는가?
-손해보험만 해당 한다. 손해보험은 보험료가 싼 대신 보험을 여러개 가입했다고 해서 중복으로 보상을 해 주지 않는다.
조만간 보험 가입 시 중복보장 인지 아닌지를 의무적으로 확인 해야 하고 확인 후 보험가입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그러므로 보험 가입 시 여러개의 손해보험을 가입했다면 중복보상인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만기환급형이 좋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만기 환급형 보험을 추천 하지 않는다.
지금 보험을 가입했다면 몇 십년후에 만기가 될 텐데 그때의 화폐가치와 지금의 화폐가치는 많이 차이가 날것이다.
그러므로 만기에 90% 환급을 받는다고 해도 아무런 금전적인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의료실비보험은 누구나 한 번 이상 지출할 수 있는 병원비를 보장받기 위해 가입하는 것이다.

의료보험과 함께 선택이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의료실비보험 가입으로 병원비 부담에서 벗어나는

지혜가 필요하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상담하기 http://rodman51.meritz.tv



Posted by 새날이 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