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남녀 평균 수명은 통계청 발표에 의하면 남성의 경우 76.4세 여성의 경우는 82.9세로 나타났다.
우리나라도 선진국 대열에 합류하면서 인구노령화가 급속히 진전 되고 있는데  이에따라 100세까지 입원비, 통원비 등을 실비로 보장해 주는 의료실비보험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의료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으로부터 보장받지 못하는 공단부담액을 제외한 본인부담금 병원치료비 입원, 통원, 수술 등의 치료비인 의료실비를 보장해주는 실손의료보험상품을 말한다.

의료실비보험은 남성 여성 특정질환을 보장하는 수술비, 입원비를 별도로 특약을선택해서 가입하면 보장 받을 수 있다.

▣ 의료실비보험 보장내용
보장대상 : 의료실비보험은 질병 또는 사고로 인한 보상하지 않는 사항(면책사항은 약관참조)을 제외하고는 치료비를 보장한다.
치과, 한방병원, 항문관련질환은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중 본인부담금에한해서 보장된다.


보장내용 : 입원비5천만원, 통원비 30만원 한도 내에서 실제치료비 90%를 보장한다.
(연간 본인부담금 최고 200만원)수술비, 응급실,MRI,CT,검사료, 특진료,선택진료,약값이 보장된다.
보장기간 :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특징 : 질병/상해 입원의료비 5천원한도, 통원비 30만원한도로 병원에 지출한 비용을 실손보장 한도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 의료실비보험은 의료실비보장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기본은 병원비를 실비로 보장해 주는 의료실비와 성인병 진단비,사망자금, 후유장해보장, 입원일당, 골절, 화상 진단비 수술비 등의 정액보장이있다.


또한 손해보험은 의료보장에 운전자비용 보장까지 종합보장되는 상품들이많아 생활비보장, 형사적, 행정적 책임비용까지 받을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누릴 수 있다.



                               


▣ 손해보험사 의료실비보험의 뇌졸중 보장혜택
생명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의료실비보험만의 중요보장이 있다. 바로 '뇌졸중보장'이다.
뇌경색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생명보험에서 뇌경색에 관한 보장이 제외되었다.
하지만 의료실비보험은 뇌경색을 포함한 뇌혈관 질환을 보장 해준다.
일부손해보험사에서는 뇌졸중 보장에서 뇌출혈로 변경하기 때문에 담보가 없어지기전에
준비하시는것이 좋다.


○ 의료실비보험 중복가입을 조심하자!
손해보험사 의료실비보험은 실제로 지출한 병원비용을 실비형태로 보장해주는 보험이다.
때문에 실손의료비 특약은 여러개의 상품에 가입되어 있어도 중복으로 보장 받을 수 없다.
가입금액에 대한 비례보상을 받게 되므로 여러개의 보험을갖고 있다면 보험료 부담만 커지게 된다.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고 있다면 가입시 반드시 비례보상 되는 담보를 확인해 중복으로
가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단,일부담보에 한하여 비례보상 적용되며 중복보장 되는 담보도 있으니 가입시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보험 가입방법은

일단  자신의 보험료가 얼마나 예상되는지 상담부터 해보는것이 순서이다.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보험 상품과 보험료 안내를 받는것이 우선 되어야한다.





Posted by 새날이 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