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를 통해 우리나라에 출시된 아이폰이 출시 9개월만에 우리에게 가입자 100만명 돌파라는
 결과물을 제시했다.

처음 아이폰이 출시되었을때  맹목적으로 아이폰을 신봉하는 일부  매니아들만의 잔치로 끝날 것이라는
예상을 뒤업고  국내 굴지의 기업인 SKT와 삼성전자가 아이폰 앞에 굴욕을  당해야 했고
찬잔속의 태풍으로 끝날것 같은  아이폰 열풍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아이폰이 구현하는  새로운
통신 환경속의  유토피아를 경험하며 아이폰 열풍은 더욱 거세게 몰아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애플 추종자를 만들어낸  아이폰
아이폰이 제시하는 새로운 환경은  IT의 기준이 되었고  IT의 미래가 되었다.

아이폰 이기에 믿고 구매 한다는 수많은  애플 매니아
모든 기업의  부러움을 사는  애플 매니아는  아이폰의 원동력이고 가장 큰 자산이다.

또한 아이폰의 출시일에 맞춰 구입을 기다리는 긴 행렬은  이제 외국의 토픽뉴스로  볼필요가 없는
우리의 현실이 되었다.

무엇이 사람들을  아이폰에 열광하게 하는가?
많은 사람들이  사용자 중심의 UI와 수많은 어플리게이션을  꼽고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애플의 도전 정신이다.
다른 사람들이 가보지 않은 IT의 미개척 분야를 거침없이 도전하는  애플의 도전 정신은
자신이 내세운 기준만을 고집하지 않는  애플의 정책과 함께  많은 사람들의 감성을  만족시키고
있다는 사실은  간과할수 없는 부분이다.

항상 신제품 출시때면  기존 사용자를 실망시키지 않는  발전된 사향으로
다시금  설레임을  느끼게하는  아이폰
이번에 출시된  애플 아이폰4는   이런 애플의 정신과 기술이 집약된 최강의 스마트 폰이라 할수있다.

애플의 아이폰4 국내 출시에 앞서 국내 휴대폰 시장의 절대 강자인 삼성전자가  아이폰4에 맞서 
갤럭시S를  대항마로 출시하며 엉청난 광고비를 들이며 SKT와 홍보를 했다.

하지만 아이폰을 구입할 사람은  아이폰을 구입하고  갤러시S를 구입할 사람은  갤럭시S를 구입하듯이
이미 아이폰4의 구입을  기다리는  대기수요에는  큰 변화를 주지 못했다.
아이폰 4의 대기수요가  좀처럼 줄지 않은 이유는  바로 사용자를  통해 전해지는  제품의 성능과 품질에
대한 믿음 때문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에 올라오는  아이폰4와 관련된  정보의 홍수속에
아이폰4 초기 출시때 불거진 데스 그립 문제는 경쟁사에는 호재였고  아이폰4에는
치명적인 약점이 될수 있었다.

더우기 언론을 통해  대대적으로 보도 되었기에
아이폰4는 실패작 아니냐는 우려속에  국내 출시되었지만 
그래도 아이폰4밖에 없다는 소비자의 판단이  무서운 판매 속도를 보이고 있다.

언론의 대대적인 문제 제기와 경쟁사의 견제를 이겨낸  아이폰
품질로 승부하고 품질로 보답한다는  애플의 방침에 호흥 하듯이
아이폰4를 구입하는 소비자 역시 합리적인 선택으로 아이폰을 선택하고 있어
아이폰의 독주는 상당기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추천과 구독은 글을 쓰는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Posted by 새날이 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