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를  달고있는 블로그라면  항상 고민하는것이  애드센스 최적화이다.

애드센스 최적화는 곧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에  많은 블로거들이 고민하는 부분이고  구글 애드센스팀에서도

최적화 팁을 공개하기도 한다.

 

지금까지 블로그 운영을 하며 블로그 스킨을 비롯해  애드센스 최적화  적용위치에 변화를 주며  최적화를 시키려 노력했다.

그때마다 수익의 변화가 있었지만   결론은 애드센스 최적화  즉 애드센스 최적화 방법은  통계는 있으나  정답이 따로 없다는 것이다.

 

그도 그럴것이  애드센스 최적화를  모든 블로그에 획일적으로 적용시키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이다.

블로그의 특성과 개성을 무시한 애드센스 최적화 적용은  오히려 블로그에  독이 될수도 있어 구글 애드센스팀에서 권장하는 최적화

팁을 적용시킨후 수익이 떨어지는 경우도 발생한다.

 

                                   

                                                                       블로그 방문자 시선분석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블로거라면  기본적으로 알고있듯이  애드센스 통계에 나온대로 본문  상단 왼쪽에 위치한  애드센스 광고가

클릭률이 가장 높다 .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최적화시킬때  가장 중점을 둬야하는곳이 바로 본문 상단 부분으로  그외 부분은  자신의 블로그 특성에 맞게

최적화 시키는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다.

 

 

                                                                              애드센스 열지도

 

 

또한  애드센스 최적화시  방문자 시선의 분산을 고려해야 하는데  자신의 블로그 특히 상단쪽은  시선이 분산되지 않도록

깔끔하게 스킨을  만드는것이 중요하다.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애드센스  최적화 방법은 블로그마다 다르기 때문에 무엇이 정답이라고 말할수가  없다.

다만  애드센스 통계수치를 참고로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테스트하며  최적화시키는것이 현재로는

가장 추천할만한 최적화 방법이다.

 

 

 


Posted by 새날이 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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