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설과 한파를 동반한  동장군이 맹위를 떨치는 겨울
낮아진  기온만큼이나 치질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있어 겨울철 불청객  치질에 대한  올바른 치료와 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겨울철에는 치질환자가 보통 20~30% 증가한다.
그 이유는 기온이 낮아지며 피부와 근육이 수축되는데 이때 수축된 피부와 근육이 모세혈관을 압박해 혈액순환장애를 일으키며 치질증상이 더욱 심해지기 때문이다.

치질을 예방하려면 무엇보다도 규칙적인  배변습관이 중요하다.
정해진 시간에 배변하는 습관을 들이고, 5분 이상 변기에 앉아 있지 않도록 해야한다.
또한 화장실에서 신문이나 잡지를 보는 것은 매우 나쁘며 식사는 변이 딱딱하지 않도록 식이섬유가 많은 고구마, 감자, 과일, 해조류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배변시 변에서 피가 보인다고 무조건 치질은 아니다.
며칠간 혈변이 멈추지 않는다면 치질이 아닐 수도 있기때문에 대장의 악성질환이나
염증성 질환을 의심해야 한다.

출혈이 붉은색이 아니라 검고 끈적거리고, 역겨운 냄새가 나면 직장암일 가능성이 크기때문에 반드시 정밀검사가 필요하다.


치칠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한데 맵고 짠 음식, 과다한 음주, 과로는  시급히 개선해야 할 나쁜 습관이다.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 있지 말고, 찬 바닥은 특히 피해야 하며, 수시로 자세를 바꿔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무릎을 굽혔다 펴면서 앉았다 일어나기를 반복하는 스트레칭은 항문 근육이완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따뜻한 물에 5분 전후의 좌욕을 수시로 하면 증상을 경감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


치질은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많이한 수술 2위에 랭크될 정도로  흔한 질병이다.
예전에는  치질부분이  실비보험에서 보장되지 않았지만  지금은  모든 실비보험에서 치질을 보장하고 있어 실비보험 가입시 본인 부담금의 90% 까지  돌려받을수 있다.

요즘과 같이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는   자신의 건강과  가족의 행복을 위해 저렴한 소멸성 실비보험에가입하는 지혜가 무엇보다 필요하며  더우기  적은 비용으로 가입한  실비보험이  우리가족의 수호천사가 된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메리츠 화재보험  http://rodman51.meritz.tv





Posted by 새날이 오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www.ahappydeal.com/product-74839.html BlogIcon android f610 review 2012.06.04 14: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시물이 정말 이러한 문제를 처리하도록 도왔습니다. 정말 나에게 많은 도움이있어. 게시물 좋아!